문경으로 귀농하기 정말 잘했어요

person 문경시
schedule 송고 : 2012-11-27 09:50

 문경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길태)에서 11월 26일 문경에 귀농한 43명을 대상으로 귀농, 귀촌 농업인 영농정착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9월 13일부터 농업의 기본이해, 농정시책 설명 등의 교육이 농업기술센터와 타 지역 귀농 선도농가 벤치마킹을 실시하였으며 이번 교육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는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사과 및 오미자연구소 등 과학영농시설 견학과 관내 귀농성공인 동로면 김상수씨 오미자농장, 문경읍 김여종씨 사과농장을 방문하여 귀농 시 애로사항 및 성공정착의 자신의 경험과 사례를 설명 해주어 알찬 교육이 되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귀농 2년차 박명식(문경읍 중평리)씨는 여러 곳에서 귀농, 귀촌교육을 받아보았지만 농업기술센터에서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농업의 기본이해, 농정시책 및 농업기술센터의 역할과 우수농장 견학 등 기초부터 현장 실무위주의 교육추진으로 귀농인이 마음 놓고 문경시에 정착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고 있어 앞으로 더 많은 귀농인들이 찾아 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경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2013년에도 귀농, 귀촌 농업인 영농정착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작목별 현장기술 지도를 통한 안정적인 정착으로 지역의 새로운 농업인으로 거듭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