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제역 6차 정기 예방접종 시행

person 문경시
schedule 송고 : 2012-11-22 09:49
 문경시는 혹한기를 피해 11월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 10일간 구제역 6차 정기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이번 구제역 예방접종 대상은 5차 예방접종을 필한 한육우 및 젖소, 돼지, 염소, 사슴 등 1,888호 87,979두이며 축종별 백신접종 프로그램에 따라 실시한다.
 
 또한, 영세 농가의 방역관리와 예방접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한육우 50두 미만 농가는 공수의를 동원하여 실시하며, 한육우 50두 이상 농가와 그 외 축종은 농가 자가접종을 실시한다.
 
 시 관계자는 공수의사 및 축협, 축산농가가 공조체제를 이루어 접종 전 탈락된 귀표 부착과 접종대상을 확인하여 정기접종에서 누락되지 않도록 적극 협조할 것과 특히, 겨울철임을 감안하여 반드시 백신이 20℃ 이상 되도록 하고 충분히 흔들어서 주사하는 등 접종방법과 주의사항을 농가에 당부했다.
 
 문경시는 구제역 청정화를 목표로 축산업 허가제 및 축산 차량 등록제 실시, 축산농장 · 마을별 질병관리 등급제 시행, 혈청검사를 통한 예방접종 미 실시농장에 대한 조치를 강화하는 한편, 가축방역일지(가축의 거래내역, 사람 · 차량의 출입기록, 소독실시 사항, 접종내역 기록)작성 등 지도 · 점검을 적극 추진하여 차단방역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앞으로도 축산단체 대표자들이 축산농가를 선도하여 질병차단과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