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지방자치 경영대전 5년 연속 수상

person 의성군
schedule 송고 : 2012-11-14 10:37

 의성군은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제9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농수특산품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의성군은 지난 2007년 처음 지방자치경영대전에 참가한 이래 3년 연속 최우수상을 차지했고, 지난해에는 대상(국무총리)을 수상하는 등 올해까지 5년 연속 수상, 자치단체로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제9회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는 의성군을 비롯해 전국의 지방자치단체들이 지역경제?서민생활 안정부문 등 9개 부문에서 치열한 경합을 벌였으며, 이 가운데 농수특산품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평가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우수시책을 공모하여 1개월간 각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엄격하게 이루어졌다.


 
 또한 11월9일부터 11일까지 한강공원 이벤트광장에서 특산물 직거래 장터와 내고장 자랑관을 운영하는 지방자치단체 경영대전에 참가하여 의성지역의 관광지와 축제 등을 홍보하는 내고장 자랑관과 함께 전국적 명성을 가진 의성마늘, 의성흑마늘, 항아마시는 식초, 의성마늘 고추장, 애플리즈, 가을빛고운 제품 등 특산품을 판매하여 서울 시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김복규 의성군수는 ″그 동안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6만 군민과 800여 공직자가 합심하여 미래 성장 동력 창출에 노력한 결과 오늘의 영광스러운 자리를 갖게 되었다″면서 ″앞으로 돈 되는 농업 행복한 농촌″건설을 위해 모든 역량을 결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