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범시민 3%개선운동 · 미래성장동력 아이디어 발굴 보고회 개최

person 문경시
schedule 송고 : 2012-11-12 09:53

 문경시(시장 고윤환)는 11. 9(금) 오후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실과소?읍면동장과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범시민 3% 개선운동 추진상황과 2020 문경비전 아이디어에 대한 보고회를 개최했다.

 첫 번째 범시민 3% 개선운동 추진상황 보고에서는 그동안 부서별로 추진한 예산절감, 에너지절약, 친절 등 분야별 시책 추진과정에서의 목표와 추진 실적 보고를 통하여 전 직원의 참여를 높이고 범 시민운동으로 성과를 확산시켜 나가는 방안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두 번째 “2020 문경비전 아이디어 검토”의 건으로 제시된 총 170여건에 대해 부서별 검토의견을 제시하여 즉시 시행 과제와 장기 검토 과제 등으로 구분하여 가능한 아이디어를 모두 시정에 도입하기로 했다.

 특히, 소각장 패열 활용방안, 종이 없는 스마트회의, 체험관광 상품개발 등은 실용성 있는 아이디어로 평가 받았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범시민 3% 개선운동은 그동안 노력한 결과 2012지역녹색성장 우수사례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가시적인성과가 나타나고 있으나 보고회에서 나타난 부족한 점은 보완하고 잘된 점은 전파하여 범시민적으로 성과를 공유하며 확산시켜 나가고, 직원들이 제출한 170여건의 소중한 아이디어는 토론과 검토결과를 토대로 더욱 발전시켜 시책화 하고 예산절감과 문경발전의 원동력으로 활용하겠다.”며 열심히 고민한 직원들의 열정과 사명감을 격려했다.
 
 최근, 문경시에는 중앙부처의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여 주요사안에 대한 정책자문, 적극적인 공모사업 응모와 아이디어 제안 등 열심히 일하는 공직분위기가 확산되고 있어 더 큰 성과가 기대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