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2012년도 의료급여사업 전국평가 “우수기관” 선정
person 영양군
schedule 송고 : 2012-11-08 09:44
2009년에 이어 두 번째, 보건복지부장관 기관 표창 받아
영양군(군수 권영택)이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12년도 의료급여사업에 대한 전국 지방자치단체 정부 합동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11월8일 강원도 홍천 대명비발디파크에서 개최된 의료급여 관계기관 워크숍에서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과 시상금 500만원을 수상하였다.
영양군은 의료급여 수급자들의 합리적인 의료기관 이용을 유도하고 약물 오, 남용으로 인한 건강 위해 요인을 줄이기 위하여 홍보 팜플렛 제작배포, 안내 서한문 발송, 전화상담, 개별 가정방문을 통한 적극적인 사례 관리를 해오고 있다.
또한, 보건소, 지역 복지협의회, 관내 의료기관, 사회복지시설 등 유관 기관과 협의체를 구성하여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분기별로 간담회 및 협의회를 갖고 읍면별로 순회 홍보교육을 실시함으로 의료급여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의료급여사업의 내실화를 도모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영양군은 전년대비 의료이용 증감률, 사례관리대상자 전년대비 의료이용 증감률, 의료급여관리사 무기 전환율, 장기입원 사례관리, 의료급여제도 홍보실적, 기관장 관심도 등 전 평가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영양군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의료급여제도 홍보와 개별 상담을 통하여 의료수급자들이 제때 필요한 의료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하는 등 주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