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댐 소재지 시장 · 군수 · 구청장협의회 2012 정기회의 열려
전국 댐 소재지 시장 · 군수 · 구청장협의회(회장:권영세 안동시장)는 11월6일 11:00 안동문화예술의 전당 국제회의실에서『전국 댐 소재지 시장 · 군수 · 구청장협의회』2012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지난해 11월 10일 안동에서『전국 댐 소재지 지자체협의회 창립총회』를 통해 협의회구성을 완료하였으며, 협의회 규약(안)과 댐 건설 및 주변지역지원 등에 관한 법령 등 댐과 관련된 여러 가지 사안에 대하여 논의한 바 있다.
전국 댐 소재지시장 · 군수 · 구청장협의회는 창립총회 시 개진된 건의사항에 대해 지난 4월16일 회장(권영세 안동시장)과 부회장(송영선 진안군수)이 한국수자원공사본사(사장 김건호)를 직접 방문 해 건의사항을 전달하고 적극적인 수용을 요청한 바 있다.
또 지난해 11월10일 가진 창립총회와 올해 6월12일 열린 제1차 임시회의에서 개진된 건의사항도 중앙부처와 한국수자원공사 및 댐 소재지 지역구 국회의원(18명) 등에 발송하는 등 댐으로 인한피해를 입고 있는 지역민들이 보다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있다.
지금까지 협의회를 통해 수자원공사 등에 건의한 사항은 모두 8건으로 이 가운데 2건은 일부수용하고, 나머지 6건은 수용이 어렵다는 통보를 받았었다.
이에 대해 이번 정기회의에서 수자원공사의 수용불가 6건에 대해 향후 댐 소재지 지역구 국회의원과 중앙부처장관 초청 간담회, 용역추진 등 협의회 차원의 다양한 대응방안을 모색하는 방안을 마련해 중앙정부 및 한국수자원공사에 적극 건의할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