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드림스타트 자녀와 소통하는 가족사랑캠프 운영

person 문경시
schedule 송고 : 2012-11-06 09:31

   문경시 드림스타트센터는 11월 3일 ~ 4일 1박2일 동안 문경 STX리조트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125명을 대상으로 ?부모가 변해야 자녀가 변한다??자녀가 변하면 부모도 변한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가족사랑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역할극을 통한 심리치료로 부부관계를 재정립하게끔 도와주는 부모교육과 부모와의 의사소통 방법을 배우는데 도움을 주는 자녀교육,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물놀이시설 이용 등으로 진행됐다.

   이 행사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평소 가족여행을 가지 못하는 저소득 가정에 가족여행의 기회를 제공하였을 뿐만 아니라, 주제별로 다양한 전문강사로 이루어진 교육을 통해 가족간 결속력을 높일 수 있는 교육이 되었다.

   캠프참가자 김센터(47)는 “장시간 이루어진 교육이지만 언제 시간이 가는 줄 몰랐다. 교육시간이 짧아서 너무 아쉽다. 앞으로 자녀와 대화를 많이 하는 부모가 되겠다”고 했다. 또 다른 참가자 박드림(12)은 “엄마 마음을 알게 해줘서 고마웠고, 계속 교육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에 드림스타트센터 관계자는 “가족사랑캠프가 가족간 공감을 통해 소통하고 변화하는 계기가 되므로 앞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