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마늘소! 전국한우경진대회 최우수

person 의성군
schedule 송고 : 2012-11-05 10:14
의성마늘소의 우수성이 ?2012 전국 한우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또다시 의성마늘소가 전국 최고 명품소 라는 것이 입증됐다.
 
이번 대회에 의성군 다인면 장동수(53세)씨가 출품한 한우가 경산우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그동안 어려운 여건에서도 한우개량과 품질고급화를 위해 매진한 의성군의 노력이 성과를 거두었고 또한 의성마늘소의 우수성이 입증되었다.
 
이번에 개최(10. 30~31)된 전국 한우경진대회는 1998년 IMF와 2000년 구제역 등으로 중단되었다가 올해부터 다시 개최되어 16년만에 부활되었으며 전국 16만 한우농가의 우수혈통 발굴과 한우개량 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축제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대회 출품을 위해서는 전국 유전능력(혈통능력지수) 상위 50% 이내인 개체이며 사전 질병검진(브루셀라, 우결핵, 요네병, 구제역)에 이상이 없고, 친자확인 된 개체만 출품할 수 있으며 각 도별 경진대회에서 3위 안에 입상한 소들이 도를 대표하여 6개부문, 208농가 344두가 출전하였다.
 
의성군은 그동안 (사)한국종축개량협회와 MOU를 체결하여 유전능력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한우 등록사업을 추진하여 왔으며  1등급 우량정액을 공급하는 등 체계적인 한우개량을 위해 노력한 결과물로, 의성군 고유 브랜드인 의성마늘을 사료로 활용한 ?의성마늘소? 브랜드를 만들어 우수한 한우를 선발 체계적인 사양관리로 품질고급화를 FTA파고에 맞서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의 결과가 이번에 전국한우경진대회에서 큰 성과를 가져 온 것으로 판단된다.
의성군은 앞으로도 우수한 한우 개량을 위한 사업을 적극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