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귀분 의원 정신보건센터 효율적인 사업운용, 다문화정착지원센터 건립 요구

person 안동시의회
schedule 송고 : 2012-10-30 09:17

안동시의회 이귀분 의원(비례대표)은 29일 열린 제14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정신보건센터의 효율적인 사업 운용, 다문화정착 지원센터 건립 등 수요가 급증하는 복지분야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질의하고 집행부의 대책을 강력히 요구하였다.

이 의원은 안동시 정신보건센터의 획일적 사업운용을 지적하고 사업별로 우선순위를 정하여 인력을 재배치해야 하며, 사업의 성격상 일반상담, 홍보교육사업, 아동·청소년정신보건사업 등은 해당 유관기관으로 이관 하는 등 효율적인 사업 운용을 촉구하였다.

또한 북한이탈주민을 함께 포용할 수 있는 다문화정착지원센터 건립의 필요성을 주장하며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건립 추진을 건의하였고 아울러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사업 중 물품구입비로 제공되는 쿠폰을 특정한 업체가 아닌 안동시 전 지역에서 사용가능토록 변경을 요구하였다.

이 외에도 다문화 가정에 대한 복지지원을 총괄하고 조정하는 다문화정책 컨트롤타워와 같은 전담조직 설치에 대한 집행부의 의견을 묻기도 하였다.

이 의원은 “사회적 약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 보장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복지전문 의원답게 강한 의지를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치·경제"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