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성별영향분석평가 및 성인지 예산 제도 자체교육 실시

person 의성군
schedule 송고 : 2012-10-29 10:43

의성군(군수 김복규)은 2012년10월29일 의성문화회관에서 군청산하 전공무원을 대상으로 성 인지 정책수행 능력 함양과 실질적 양성평등 정책 확산을 도모하기 위한「성별영향분석평가 및 성인지 예산제도」자체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성별영향분석평가법(2012.3.16)시행됨에 따라 「성별영향분석평가 및 성인지 예산제도」의 새로운 시각과 개선의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양성평등 관점이 공직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었으며, 이 날 실시한 자체교육은 한양대학교 염건령교수의 성별영향분석평가의 이해 및 정책개선 사례 교육과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이정미 연구원의 성별영향분석평가에 의한 성인지(性認知)예산제도 연계에 관한 내용으로 4시간 교육을 실시하였다.

앞으로 의성군은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성별영향분석평가센터의 컨설팅 지원을 통해 성별영향분석평가 과제의 정책품질 및 환류를 강화하여 군정 주요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해나갈 계획이며, 또한 전체공무원을 대상으로 자체교육실시하여 제도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켜 나갈 예정이다.

의성군 관계자는 "성별영향분석평가 및 성인지 예산제도 자체" 교육을 통해 업무수행 공무원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성별영향분석평가제도를 확산·정착시킴으로써 의성군이 성주류화 실행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