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 과학 꿈나무 경북과학교육한마당 체험 실시

person 신성초등학교
schedule 송고 : 2012-10-22 10:39

안동시 신성초등학교(교장 류득훈)에서는 10월 19일(금) 9시부터 ∼ 15시까지 안동실내체육관 및 동문 광장에서 열리는 2012 경북과학교육한마당 행사에 참가하여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신성초등은 초등학생(46명), 유치원(10명)의 벽지학교로 교장 선생님이 과학 교육에 남다른 열정을 갖고 계시어, 과학 분야의 다양한 교육 활동과 체험학습을 실시하고 있으며, 과학에 꿈을 심어주기 위하여 우리 지역 안동에서 열리는 2012 경북과학교육한마당 행사에 참가하여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신성초등은 경북과학교육한마당 행사에 ‘잠수함의 비밀을 밝혀라!’라는 주제로 부스를 직접 운영 하고 있으며, 아동들은 47개 체험 부스에서 과학의 원리를 배우고 꿈을 키워가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신성초등 3학년 권○○ 학생은 학교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과학 체험을 할 수 있어 과학자로서의 꿈을 키워가는 유익한 기회가 되었다고 하였다.

 
신성초등은 아이들이게 과학의 꿈을 심어 주기 위하여 찾아가는 발명교실, 교내 과학꿈잔치, 예천 곤충생태 체험관 및 우주센터 체험학습 실시 등의 다양한 과학 교육 활동을 실시하였으며, 또한 매달 교내 과학퀴즈 대회를 열고 시상을 하여 아동들에게 과학의 꿈을 심어주고 있다.

신성초등은 제 34회 경상북도학생과학발명품 도대회에서 3학년 권○○ 학생이 동상을 수상하였으며, 제 58회 경상북도과학전람회에서 6학년 권○○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전교생 46명 모두가 과학의 꿈을 키워가고 있다. 2011년도에는 제 33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 경진대회에서 은상 수상 및 경북 과학교육 우수교로 선정 되었으며, 안동 과학 교육 선도 학교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신성초등학교는 전교생 46명의 벽지 학교 이지만 과학교육에 확실한 철학을 갖고 계신 류득훈 교장 선생님과 안동발명교육연구회에서 활동하시는 이광희, 박지영 선생님을 비롯한 여러 선생님들이 아동들에게 과학과 발명에 씨앗을 심어주기 위하여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육"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