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사, 천년 숲길을 걷다 - 의성에서 라디엔티어링 열려

person 의성군
schedule 송고 : 2012-10-22 09:42
10월 20일(토) 오후 12시 고운사 숲길
의성군(군수 김복규)과 (재)세계유교문화재단(이사장 이윤철)이 주최하는 ‘라디엔티어링-의성군편’이 10월 20일(토) 오후 12시부터 2시까지 의성 고운사 숲길에서 진행된다.
 
라디엔티어링은 라디오 생방송을 들으면서 경북북부지역의 특색 있는 숲길을 걷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의성군 편은 법계도림에서 출발하여 일주문, 제1쉼터, 대웅보전 앞, 수월암을 거쳐 다시 대웅보전으로 향하는 약 4Km의 코스이다. 총 4군데의 포인트에서 미션이 주어지고, 모든 미션을 완수하면 푸짐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첫 번째 포인트인 법계도림에서는 숨겨진 글자를 찾아서 낱말을 완성하는 미션이 주어진다. 법계도림의 미로 곳곳에는 글자가 숨겨져 있고, 그 글자를 조합해서 스태프에게 말해주면 미션이 완수된다.
 
두 번째 포인트인 일주문에서는 ‘소원성취 소지걸기’가 미션으로 주어진다. 각자의 소원을 적은 소지를 작성해서 소지함에 넣으면 미션을 완수할 수 있다.
 
세 번째 포인트는 제1쉼터이다. 제1쉼터에서는 삼행시백일장이 열린다. 이번 라디엔티어링과 관련된 운자가 주어지고, 그 운자로 삼행시를 지으면 미션을 통과할 수 있다.
 
마지막 포인트인 수월암에서는 암호를 말해야 미션을 통과할 수 있다. 미션을 통과할 수 있는 암호는 라디오를 통해서 전달된다.
 
이외에도 아름다운 경관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디카폰카콘테스트와 신나는 보물을 찾는 보물찾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참가자들의 걷는 즐거움을 배가시킬 예정이다.
 
아름다운 가을의 풍경과 함께 하는 ‘라디엔티어링-의성군 편’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세계유교문화재단 홈페이지(www.worldcf.co.kr)를 통해 신청하거나 행사 당일 접수하면 된다. 라디오는 현장에서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슬로우 라이프(Slow life)를 반영한 세계유교문화재단의 대표적인 공통 프로그램 라디엔티어링은 지난 4월 영양 선바위길을 시작으로 예천 회룡포 전망대길, 문경 고모산성길, 영주 죽령옛길, 안동 하회?병산길, 봉화 솔 숲길, 상주 자산산성길 등에서 진행되었으며 이번 의성 라디엔티어링을 마지막으로 2012년의 모든 일정이 종료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