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지역 관광공예품 현황과 과제’ 제2차 포럼 개최
person
schedule 송고 : 2007-05-31 10:24
관광객이 원하는 관광공예품, 경쟁력 있는 관광공예품에 대한 고심
안동시지역혁신협의회는 5월 31일 목요일 오후 6시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 2층회의실에서 ‘안동지역 관광공예품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제2차 포럼을 개최한다.
충북 청주시 한국공예관 안승현 학예사, 전남 나주 천연염색문화관 사무국장 허북구 등이 발표하고 안동지역 관련 인력들이 토론에 참여하여 안동지역 관광공예품에 대한 고민을 함께 풀어간다.
이번 발표에는 먼저 안동지역 관광공예품 개발 현황과 판매처에 대한 현황파악이 발표된다. 윤선희 교수(안동과학대학 관광일어과, 안동문화관광센터)와 김은정(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이 토론 및 발표 하며 안동지역 관광공예품 판촉현황에 대한 개괄적 이해를 통해 과제를 도출한다.
두 번째로 안동지역에서 비교적 활발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천연염색 관련 관광상품화에 대한 진로와 현재 한국 천연염색 상품화에 대한 현황을 논의한다. 전남 나주천연염색문화관 허북구 사무국장의 발표로 진행되는 논의에서는 안동지역의 천연염색의 개발과 관련된 논의가 있을 예정이다.
세 번째로 안동공예문화전시관 운영과 안동지역 공예인들의 활동이 어떻게 조직적으로 진행될 때 안동지역 공예품이 활성화 될 것인가를 고민한다. 관광공예품의 생산주체는 공예인들이고, 이들에 의하여 만들어진 작품이 지역 경제 수익으로 연결되는 통로가 되기 때문이다.
산업자원부와 안동시 각 기관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에 김성진 시의원, 정홍식 시의원, 이희복 공예조합장, 김창호 도예가, 김은정 축제관광조직위원회, 등이 참여하여 열띤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안동시지역혁신협의회에서는 관광상품, 안동관광과 관련된 연차 포럼을 개최하고 있는데, 3회 포럼은 체험학습을 통한 수익사업모델과, 관광가이드 산업화 문제와 관련해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 주제: 안동지역 관광 공예품 현황과 발전방향
□ 일시: 2007년 5월 31일 목요일 오후 6:00
□ 장소: 강변 탈춤공원 내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 2층 회의실
□ 주최: 안동시지역혁신협의회
□ 후원: 산업자원부, 안동시청, 안동공예협동조합,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