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산림조합 청사 및 임산물유통센터 준공식 개최

person 문경시
schedule 송고 : 2012-10-18 09:18
모전공원 앞에 새 보금자리 마련하고 업무 개시

문경시 산립조합(조합장 이규우)에서는 17일 오후 2시 모전공원 앞에새로 준공한 산립조합에서 고윤환 시장을 비롯한 탁대학시의회의장과 시의원, 고우현,이시하,이경임도의원, 장일환 산림조합중앙회장, 도내 산림조합조합임원대표, 각급 기관단체장, 관내 농협조합장, 시민 등 500여명이 자리한 가운데 청사 및 임산물 유통센터 준공식을 가졌다.
 
산림조합의 새로운 보금자리가 될 청사는 47억 4,500여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난해 10월 착공한 후 이날 완공됐으며, 대지 2,438㎡(738평), 청사 1,793㎡(543평), 임산물유통센터 462㎡(140평), 철근콘크리트구조로써 지하1층,지상4층의 현대식 건물로 탄생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오늘 이렇게 훌륭한 청사를 준공함으로서 앞으로 조합원을 위한 산림조합으로 거듭나고 임업이 미래의 전략사업으로 경쟁력을 갖추고 자리를 확고히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장일환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축사를 통해 "신청사 준공을 계기로 더욱 발전하는 조합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규우 산림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문경의 자랑인 오미자, 능이 뿐만아니라 산채생산 단지에서 생산하는 다래순, 참나물 등 임산물 유통체계의 다각화를 통해 조합원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지역의 산림자원을 효율적으로 이용하여 내실있는 조합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새 보금자리를 마련한 산림조합은 임업기술지도사업, 정보의 제공 및 홍보업무와, 산주·임업인·영림단 등의 육성 및 지도업무, 조합원이 생산한 임산물의 판매, 알선 및 유통조절업무, 육림, 산림보호, 임도신설 및 보수, 휴양림, 삼림욕장, 민간수련장, 수목원의 조성과 관리, 산촌종합 개발사업 등을 추진하는 산림경영사업과, 조합원을 위한 신용사업, 임업정책자금 등의 취급과 관리, 운용사업과 국가나 공공단체, 다른 조합이 위탁하는 사업 등 광범위한 공익사업을 추진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