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2013년도 예산편성 업무보고회 개최

person 문경시
schedule 송고 : 2012-10-09 09:39
지역 현안사업 해결, 소모성 · 낭비성 예산절감 지혜모아

문경시(시장 고윤환)는 10월 8일 건설도시 분야를 시작으로 내년도예산편성 전 사업의 우선순위와 추진방향을 설정하고 효율적인 예산편성을 위해 2013년 주요업무보고회를 시작했다.
 
보고는 담당부서 실과소장이 하고 담당이상이 참석해 신규사업이나 논의가 필요한 사업은 시장과의 토론을 통해 추진방향을 모색한다.


 
보고일정도 건설 · 도시 분야, 농업 · 산림 분야, 복지 · 보건 분야, 기획조정 · 체육 · 일반행정 분야, 지역경제 · 환경 분야, 문화 · 관광 분야, 민원 · 재정 분야 등 업무연관성이 있는 실과소를 그룹별로 묶어 보고회를 개최하여 투자의 중복성을 피하고 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한다.
 
예산이 수반되지 않은 업무부터 대규모 프로젝트까지 방대한 분량의 업무를 소화하기 위해 첫날(8일) 오후 3시부터 시간을 분단위로 쪼개 쓰며 저녁 늦게까지 마라톤회의를 통하여 완성도 높은 업무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열띤 토론을 벌였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2015 세계군인체육대회를 앞두고 소모성, 낭비성예산을 줄이고 신규사업은 국?도비 예산을 확보하는 전략이 필요하다”며 공직자의 사명감과 애향심을 강조했다.
 
특히, 금년에는 이와 별도로 전 직원이 고민하여 제출한 미래문경발전을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모으는 작업을 진행 중인데 2020 문경비전 아이디어가 시정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참신한 시책발굴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