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의 자연과 함께 빚어낸 안동음식의 향기와 맛 <안동음식대전2012>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12-10-08 09:40

조상들의 지혜가 담긴 훌륭하고 독특한 안동의 음식문화를 알리고, “한국 정신문화 수도 안동”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한 “안동음식대전 2012”행사가 “자연의 맛”이라는 주제로 10월6일부터 이틀간의 일정으로 안동체육관에서 열리고 있다.

안동음식대전추진위원회(위원장 김행자)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안동음식대전 2012”는 전시, 홍보 및 판매, 음식시연, 이벤트 등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특히, 안동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정과 북한 주민 등이 참여하는「어깨동무 이야기」코너에는 다문화음식과 북한음식이 전시되며 옛조리서 및 안동음식 사진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안동음식과 관련한 많은 것들을 체험하며 경험할 수 있는 장이었다.

또한 관람객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푸드코트와 카페테리아를 열어 안동의 음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판매도 이루어진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통역(영어, 일어, 중국어)을 투입하여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과 연계하여 안동음식대전을 관람하는 외국인에게 각종 편의를 제공한다.
올 해로 네 번째 “자연의 맛”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안동음식대전 2012”행사를 계기로 조상들의 지혜가 담긴 훌륭하고 독특한 안동음식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더 나아가 안동의 음식(식품) 및 관광 산업에 활력을 불어 넣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뉴스"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