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전으로 하나 되는 의성
의성군(군수 김복규)은 제55회 의성군민체육대회를 10월9일 의성종합운동장에서 개최한다.
군민의 체위향상과 상호간의 우의를 증진하고 신인선수 발굴육성 및 체육진흥을 유도하며 군민의 화합을 위하여 “할 일 많은 의성, 함께 뛰는 군민”이라는 대회구호 아래 20,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읍면대항 10종목, 학교대항 5종목이 치루어 진다.
특히, 이날 전 군민이 참여하는 ‘의성군민 독도사랑 춤’ 시연행사는 전국 최초로 지역에서 자체적으로 시도하는 행사로서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되며, 또한 선수단 입장식에서 다문화가족, 귀농인연합회, 의성읍을 비롯한 18개 읍면의 특산품을 상징하는 조형물을 비롯한 가장행렬 퍼레이드는 지역의 특색있는 볼거리로 장관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사곡면 보건지소 앞에서 출발하여 종합운동장에 도착하는 10km 단축마라톤 대회에도 많은 군민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아울러 군은 군민체전과 병행하여 2012년도 종목별 체육대회도 의성종합운동장 일원에서 10월 14일까지 개최한다.
종목별 체육대회는 총 12개 종목에 199개팀 2,326여명이 출전한 가운데 의성종합운동장외 10개소에서 별도 진행된다. 이번에 개최되는 종목은 씨름, 게이트볼, 족구, 테니스, 볼링, 태권도, 댄스스포츠, 축구, 배드민턴, 야구, 부부테니스, 탁구대회이다.
군은 이번 체전을 통하여 참다운 의성인의 정을 나누고 스포츠인 뿐만아니라 전 군민이 화합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