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세종시~경북도청이전 신도시간 고속도로 건설 건의문 채택

person 안동시의회
schedule 송고 : 2012-09-20 09:55

경상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김근환 안동시의회의장)는 제204차 회의를 9월 20일 오전 11시 안동시의회 주관으로 안동문화예술의 전당에서 개최하여 안동시의회가 제안한 『세종시~경북도청이전 신도시간 동서5축 고속도로 건설』건의안을 심의·의결하고 국토해양부 등 관계기관과 각 정당에 송부하여 제18대 대통령선거 공약사항에 포함될 수 있도록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김근환 협의회장은 ‘지난 4월 3일 보령~세종~청주~안동~울진을 잇는 고속도로 건설을 위해 경북도지사와 충남·충북도지사가 공동건의를 한 바 있으며, 그 연장으로 국토해양부에서 2020년까지 추진하는 국가간선도로망 정비계획에 동서5축 고속도로 건설을 반영해 줄 것을 강력히 건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행정중심복합도시인 세종시와 경북신도청소재지간 고속도로가 개설되면 동 · 서간 행정, 문화, 인적교류 확대를 통한 국토균형발전은 물론 백제문화와 유교문화를 연계한 지역관광산업 활성화가 기대된다.

또 이날 회의에서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2, 신라문화제, 경북도민체육대회, 풍기인삼축제, 군위삼국유사 전국마라톤대회, 청송꿀맛사과 전국페러글라이딩 대회, 울진 금강송 송이 축제 등 도내 각 시군의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치·경제"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