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안휘성 고등교육 대표단 방문

person
schedule 송고 : 2007-05-30 16:15
해외교류 활성화를 통한 대학 및 지역사회 발전 기여

안휘건축공업학원 부원장 조흠파를 단장으로 하는 중국 안휘성 고등교육 대표단 일행이 5. 31(목)~6. 1(금) 1박 2일 일정으로 가톨릭상지대학을 방문한다. 

이번에 방문하는 대표단은 안휘성 교육청 외사처장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 2명과 안휘성에 소재한 대학교와 고등학교의 부원장 및 교장 5명 등 모두 8명으로 2005년 방문한 이래 2년만에 다시 가톨릭상지대학을 방문하게 된다.

안휘성 고등교육 대표단은 5월 31일(목) 안동에 도착, 가톨릭상지대학장 주최 만찬에 참석하며, 다음날 1일(금) 오전 9시 본관 회의실에서 가톨릭상지대학과 합비철로공정학교, 안휘성자동차공업학교간의 상호 교류와 협력을 위한 교류협정서를 체결한다. 

또한 대표단은 안동시청과 한국국학진흥원을 방문하여 우리시의 발전된 모습과 전통문화유산을 시찰할 예정이다.

가톨릭상지대학은 세계화 대학 비젼을 실현하고자 지속적으로 해외기관과의 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며, 해외교류 활성화를 통해 대학과 지역 사회 발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한편 인구 6,600만의 안휘성은 면적이 13.99만㎢에 달하며, 4개 지구와 17개 도시가 있다. 최근에는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미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등 세계 여러 국가와 활발한 교류관계를 맺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