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기면 민원봉사과 대구 정화우방팔레스 아파트단지내 농산물 직거래행사

person 영양군
schedule 송고 : 2012-09-13 09:32

민원봉사과(과장 : 김종순) 및 청기면(면장 : 이영우)은 도농교류 사업의 일환으로 농 · 특산물 판촉행사를 통하여 도시민들에게 영양농특산품 및 영양고추의 우수성을 알리고, 농가소득 증대 및 도시소비자와의 직거래 기반 활성화를 위하여, 관내 농민들과 지난 9. 11일(화) 대구광역시 수성구 정화우방팔레스아파트 단지내에서  농 · 특산물 홍보 및 판촉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농산물 판촉행사에서는 청기면 관내 농가에서 가져온, 영양건고추 및 고춧가루, 초화주, 전통장류, 참깨, 꿀 등 12개 품목으로, 영양군 농특산품 직거래를 통하여, 도시소비자들의 큰 관심과 호응으로 35백만원정도의 판매수익을 올렸다.

이미 몇년간의 판촉활동으로 전국으뜸 영양고추 및 영양 농 · 특산물의 우수성이 충분히 홍보되어, 직거래를 통해 도시민들은 저렴한 가격에 우수한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었고 농가들은 적정한 가격에 판매하여 도농이 모두 만족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특히 추석전에 판매행사를 실시하여, 매콤 달콤하면서 빛깔도 좋은 영양고추를 김장에 활용하려는 주부들의 구매의욕을 극대화 시켜 소비자의 눈높이를 맞추는 전략적인 판매방법이 효과를 거두었으며, 9. 18일에도 대구 신세계아파트에서 판촉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영우 청기면장은 향후 미비점을 보완하고 우수한 점은 적극 활용하여 매년 지속적인 홍보와 전략적인 판촉으로 영양군 농 · 특산물의 브랜드가치를 최고로 끌어올리고 나아가 도농간의 폭넓은 교류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