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지역 바이오산업의 미래를 개척한다

person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schedule 송고 : 2012-08-28 09:25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한 2013년 수행 신규사업 14건 발굴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GIB)에서는 지역의 바이오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2013년도 수행 신규사업 14건」을 발굴·발표 하였다.

연구원에서 발굴한 2013년도 대형 국책사업인 『국가 백신클러스터 조성사업』과 『경북 Bio-City 클러스터 조성사업』은 조속한 사업예산확보를 위해 이미 중앙정부와 지자체의 연계협력 방안을 모색 중이다.

한미 FTA 체결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분야를 위해서는『기능성 쌀 생산을 위한 소재 발굴 및 상용화 지원사업』, 『건강기능식품개별인증형 개발사업』 등 4개 신규과제를 발굴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현재 지역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백신산업 활성화를 위해『천연자원을 이용한 암 백신 개발사업』과 지역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지역 우수인재의 역외유출 방지를 위한 일자리 창출 사업, 기업의 마케팅과 기술지원 사업 등을 지원할 수 있는 지역특화사업 등을 기획하여 수행할 계획으로 사업추진을 위해 소관부서와 협의 중이다.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석현하 원장은 “이번 2013년도 신규 사업 14개 과제수행을 위해 연구원에서는 적극적 예산 확보 및 사업 조기 확정을 위해 매진하겠으며, 매년 유망 신규 사업 발굴을 통하여 지역의 바이오산업 발전에 앞장서겠다 “ 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치·경제"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