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바위권역 메기잡기 체험 행사 개최

person 영양군
schedule 송고 : 2012-08-22 10:02
우리마을로 놀려오세요~!

지난 8월 18일(토) 입암면 선바위권역 마을주민들이 온 가족이 함께하는 메기잡기 체험 행사를 개최하여 지역 주민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고 있다.

이번 행사를 개최한 영양군 선바위권역 추진위원회에서는 권역에서 추진하고 있는 농촌마을 종합개발사업과 병행하여 농촌체험프로그램을 사전에 개최하여 선바위권역을 미리 알리고 도농교류활성화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개최하였다고 한다.

작은 농촌마을의 메기잡기 체험행사에 30여이상 가족이 참석하여 아이들에게는 자연을, 어른들에게는 동심의 세계를 체험하게 했다.

이번 메기잡기 행사는 노인회, 부녀회등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체험행사를 직접 진행해봄으로써 운영방법등을 사전에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또한 지역주민들이 함께하여 주민들이 화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하였다.

선바위권역 추진위원장(박명술)은 “작은 행사지만 온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돼어 흐믓했으며, 내년에는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생기있는 마을, 도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함께 할 것이다” 라는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영양군수 권영택은 인구감소와 노령화로 침체된 농촌에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주민이 주도하는 상향식 마을개발사업을 다양하고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영양군을 활력 넘치는 농촌마을로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