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별건강관리 건강원스톱서비스로 한다

person 영양군보건소
schedule 송고 : 2012-08-21 09:21
잡자! 허리둘레, 내리자! 혈압, 혈당, 중성지방

영양군보건소(은종영)는 건강매니저, 영양사, 운동처방사를 투입하여 성인의 생활습관 및 건강문제를 파악하여 건강위험요인을 개선하는 건강원스톱서비스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 사업은 2011년도에 시작하여 현재까지 530명의 건강위험군(고혈압,당뇨병, 고지혈증,비만,고위험흡연자 및 음주자 등)대상자를 등록관리하고 있으며 상반기동안 신규등록 198명,마을회관 및 기관단체를 15회방문 65명등록 하였고 내용은 기초건강검진,영양상담 및 평가,체력평가를 실시하였다. 하반기 오지마을 주민 100명(월1회)을 방문하여 개별건강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체력평가는 이번에 신설 운영하는 체력평가실 및 단련실에 연계하여 등록 관리함으로써 대상자들의 체력향상정도를 과학적으로 비교할 수 있게 되어 대상자의 질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이번에 신설 운영하는 건강증진센타의 체력평가실 및 단련실은 총 2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악력측정기외 31종의 장비를 갖춘 최첨단 인공지능형 건강관리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건강원스톱서비스 대상자를 우선으로 등록관리하며, 추후 30세 이상 전 주민을 대상으로 확대 실시한다.

체력평가실 및 단련실의 이용방법은 사전예약방문을 통한 개인설문조사 사전건강검사,기초체력검사를 실시하여 전문운동처방사가 다양한 스포츠의학 장비를 이용하여 과학적인 체력진단으로 개인의 체력수준을 진단 및 평가하여 맞춤형운동을 실시한다.

보건소장은 건강위험군에 대한 개인별 검진 및 상담을 통하여 만성질환으로 인한 합병증예방을 높이며 또한 인공지능형 최첨단 운동시스템도입을 통하여 지역 주민의 건강생활실천율을 높여 실제적인 건강수명연장에 기여 할 것으로 본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