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하반기 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보건 교육 실시

person 의성군
schedule 송고 : 2012-08-14 10:43
의성군(군수 김복규)은 8월 14일 10시부터 군민회관에서 공공 일자리사업 참여자와 읍면 업무담당 공무원 등 1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하반기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경북북부지도원에서 강사를 초빙하여 실시한 이날 교육은 참여자들이 작업 중에 일어날 수 있는 사고에 대한 대처방안과 폭염에 따른 건강관리를 교육했다.
 
사업장 대부분이 야외현장에서 이루어지는 공공일자리사업은 작업여건이 안전사고에 노출되어 있어 안전보건교육을 통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계속되는 무더위에 참여자들의 근무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하여 폭염에 따른 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하는 등 안전의식을 제고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단순한 환경정화사업은 지양하고 생산성이 있고 특색 있는 사업으로 추진하는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은 8월부터 11월말까지 4개월간 사업비 300백만원으로 구천면 추억의 조성지 조성, 옥산면 옥빛골 생태학습장 조성, 단밀면 만경강산 나루길 정비, 의성읍 취약계층집수리와 재해예방지원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의성군이 올 하반기에 추진하는 일자리사업은 공공근로 참여자 167명과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76명 그리고 청소년일자리사업 18명 등  260여명이 주소지 읍면에서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