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전국 청소년 독후감 대회 ‘최다 독후감 응모학교 및 단체상 수상교’로 선정

person 영양군
schedule 송고 : 2012-07-18 09:34
시골학교에서 부는 독서의 작은 바람

영양중학교(교장 김형종)는 (사)행복한 아침독서 및 인터파크(도서)에서 주최한 학교도서관 지원을 위한 <제6회 전국 청소년 독후감 대회>에서 ‘최다 독후감 응모학교 및 단체상 수상교’로 선정되는 좋은 결과를 이루었다.

이 대회는 대한민국의 모든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전국 청소년 독후감 대회로서 (사)행복한 아침독서 및 인터파크(도서)에서 주최했으며, 응모 기간은 지난 3월 12일에서 5월 25일까지였다. 이에 본교 국어과(교사 김능환)에서 학생 스스로 원하는 추천도서를 구입하도록 홍보하고, 월요일 1교시 및 짜투리 시간을 이용하여 독서지도를 하였다. 그리고 응모 기간 중 본교 학생 전원이 응모하여 ‘최다 독후감 응모학교 및 단체상 수상교’로 선정되어 상패와 도서관지원 도서 140권(200만원 정도)을 받았다.

 

이는 그동안 본교에서 전교생 대상 독서교육자료인 ‘읽기몰입 독서노트’를 제작 · 인쇄하여 수업 중에 활용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독후감 쓰기 교육을 강화한 결과이다.

이번 수상과 관련하여 본교 교장 선생님은 “올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개인 우수독후감 수상자도 배출하고 싶다”는 강한 열망을 보이셨다. 교사 및 학생 모두가 꾸준히 노력한다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