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소농 농업비즈니스 역량강화 심화교육 실시

person 영양군
schedule 송고 : 2012-07-04 09:28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미래성장 가능성과 자립역량을 갖춘 농업경영체 육성을 위해 지난 28 ~ 29일 2일간 걸쳐 대구 팔공산맥섬석유스호스텔에서 강소농 18명을 대상으로 2012 강소농 경영역량강화 심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송, 상주, 문경 3개 시군 합동교육으로 강소농 비즈니스 모델개선, 농업경영 마인드 향상, 농업경영체 수익창출 모형, 고객관리 및 고객확대, 품질향상을 위해 강소농 베스트 전문강사를 초빙해 농업인 스스로 경영목적을 자각하고 체계적인 경영기법 배양과 비즈니스 역량강화를 통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심화교육으로 진행되었다.

강소농이란 작은 영농규모를 가진 우리농업의 한계를 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약점을 장점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실천 프로젝트이며 또한 농가 스스로 꿈과 비전을 갖고 끊임없는 자기 개발을 통해 혁신역량을 갖추면서 경영목표를 지속적으로 달성하는 강한 소농 경영체를 말한다.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가별 맞춤 경영진단 등 농가들이 정말로 필요로 하는 사업과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성장 가능성이 있는 강소농을 집중 육성할 것이다"라며 “침체된 지역농업을 살리고 농업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