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다문화가족 행복 만들기 축제의 장

person 의성군
schedule 송고 : 2012-06-18 09:45
2012년 의성군 다문화가족 경진대회 및 한마음 체육대회’열려
   의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정순)는 의성군 다문화가족 및 지역민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2 의성군 다문화가족 경진대회 및 한마음 체육대회’를 6월 15일 의성군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하였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의성군 다문화가족 경진대회’는 다문화가족과 지역민이 소통하는 명실상부한 축제의 장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이번에는 한마음 체육대회도 함께 열어 참가자간 친목 도모 및 끼와 재능을 발휘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이날 행사는 ‘행복 만들기’란 주제로 다문화가족의 가족사진, 생활수기, 사랑의 편지쓰기 등 5가지 분야를 사전 공모, 심사하여 시상하고 작품을 전시 발표하여 많은 이들에게 감동과 귀감을 주었다.
   이어서 ‘한마음 체육대회’는 즐거운 레크레이션과 함께 각종 신체활동을 통해 다문화가족 간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는 자리가 되었다.
   특히 의성마늘 홍보를 위하여 갈릭US 마늘의성밴드의 7080가요와 트롯 메들리 공연과 결혼이주여성이 함께하는 행복충전 드림 방송댄스 공연으로 참가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으며 행사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의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특히 이번 행사는 지역유관기관 및 다문화가족에게 관심을 가져주신 많은 분들이 경품을 후원해 주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과 지역민이 다양하게 화합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펼칠 것을 약속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