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년 해피맘 건강교실, 우리아이 영양짱 건강짱 이유식 만들기

person 의성군
schedule 송고 : 2012-06-13 09:16
   의성군보건소(소장 김정혜)는 결혼이주여성의 생식건강증진사업 및 임산부 영유아 영양플러스 사업의 일환으로 임산부 및 영유아 모 40여명을 대상으로 6월 12일 의성군립 안계도서관에서 14:00~16:00까지 신생아 이유식 만들기 요리시연을 실시하였다.
 
   이번 이유식 만들기는 특히 저출산 사회현상에 따라 증가하는 다문화가정 이주여성들이 결혼과 동시에 출산 및 육아 등의 많은 어려움을 줄여 주고 또한 문화적 관습차이로 인한 다문화가정 영유아의 영양불균형 해소 및 올바른 성장 발달을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영유아기는 생후 4~5개월이 지나면 성인식으로 진행하기 위한 준비단계로써 모유만으로는 신체발육과 영양 요구량이 모자라게 되며, 이 시기는 아이들이 빠른 성장을 하고 전적으로 부모에 의존하기 때문에 부모의 올바른 지식이 매우 중요하다.
 
   이번 이유식 만들기 요리시연은 안동 옥동요리학원을 운영하는 박정남 원장의 강연으로 개월수에 맞는 단계별 이유식 만들기 및 정보제공으로 한국식 이유식을 만드는 것에 익숙하지 못해 고생하는 다문화가정의 어려움을 해소해 주었으며 음식 만들기에 서투른 신세대 엄마들이 이유식 만들기를 체험하고 시식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이유식 만들기에 대한 자신감과 육아에 큰 도움이 되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영유아기의 올바른 식습관은 평생건강을 결정짓는 매우 중요한 시기인 만큼 미래의 건강한 인력자원을 확보하기 위해 서비스의 질을 한층 더 높여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