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군위 · 의성 · 청송군 국회의원과 현안사업 간담회 가져

person 의성군
schedule 송고 : 2012-06-12 09:43
12년 군정방향, 역점시책 및 주요 현안사업 보고
13년 국 · 도비 투자사업 건의 및 신규 사업 등 논의
의성군은 2012. 6. 11(월) 11:20 새누리당 김재원 국회의원과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 날 간담회에는 새누리당 김재원 국회의원과 임정수사무국장, 의성군은 김복규 군수, 신재걸 부군수, 실과소장 등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정현황, 현안사업, 신규사업 제시와 당면 군정현안 논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 번 간담회는 김재원 국회의원의 의정활동과 의성 군이 군정을 추진함에 따른 당정간의 협력체제를 강화하고 군정 현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국가 투자예산을 확보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주요 현안사업으로는 의성건강복지타운 조성, 의성조문국박물관 건립 등 추진 중인 사업 24건과 2013 주요 국도비 투자사업은 안평~풍천간 도로 확장, 사곡지구 용수개발, 금봉지둑높이기 사업 등 44개 사업에 대한 설명과 신규사업으로는 의성관문 건립, 위천 친환경 대중골프장 금성ㆍ가음ㆍ춘산 지방상수도 공급사업, 일반산업단지 조성 낙단보 주변 역사테마파크 조성, 낙동강변 야생화 테마숲 조성 등 6개 사업이 제시되었다.
 
김복규 의성군수는 「지역 발전을 위한 국비투자사업을 많이 확보하기 위해서는  당정간 협력이 무었보다도 중요하다」면서, 「당정이 새로운 시책발굴과 국비예산 확보 등 공동으로 대응  전략을 마련해 나가야 한다」고 말하고 앞으로 지역현안에 대한 협력할 사안은 수시로 자료 제공과 설명으로 당정간의 긴밀한 협조체제를 갖도록 배석한 실과소장에게 당부했다. 
 
김재원 국회의원은 「고향인 의성 군민과 약속한 공약사항 실천에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면서  「당정이 더 자주 만나 정책 발굴 및 국 ·도비예산 확보를 위한   전략을 마련」하고, 오늘 제시된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서는 「국회 의정활동을     통하여 적극 반영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의성군은 정기적인 당정협의회를 개최하여 지역현안에 대한 의견조율과도 및 중앙정부 시책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이를 사업화함으로써 균형과 경쟁력을 갖춘 미래 경북의 중심 의성을 만들어 가는데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