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의성군민등산대회 열려
2012. 4. 29 (일) 10:00. 군민의 건강증진과 건전 산행문화의 보급을 위해(사)대한산악연맹 경상북도 의성군연맹(회장 김삼곤) 주관으로 해마다 시행하는 군민등산대회가 의성읍 소재 둔덕산에서 열렸다.
이번으로 10돌을 맞이하는 등산대회는 4km 정도의 둔덕산을 3시간 정도 함께 걷는 것인데, 이번 행사를 위해 연맹에서는 몸싯골 방면으로 새로운 길을 다듬었다. 산행 코스에 우점하고 있는 수목들은 모두 건강에 좋다는 소나무이다. 산행 이후 2부 행사로는 노래자랑과 추첨을 통한 경품지급이 있었다.
이번 행사를 주관 · 주최하는 의성군산악연맹에 가맹한 산악회로는 의성산악회, 비안산악회, 의성늘푸른산악회, 의성클라이밍클럽, 의성신협산악회, 목탁산악회, 평지산악회, 한백산악회, 매봉산악회, 옥산영농산악회, 조문국 산악회, 안평산악회, 이공산악회, 2001산악회 등 14개 단체가 있다.
특히, 이번 등산대회에는 사)경상북도산악연맹의 강석호 회장을 비롯하여 경북연맹 임원진과 시 · 군 연맹의 회장들이 참석하는데, 안동시산악연맹과 김천시산악연맹에서는 연맹의 임원진과 장애인들이 이번 행사에 특별하게 참석하였다.
“등산대회를 계기로 건강증진과 여가선용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가까운 군내 등산로를 깨끗하게 보존하여 지역 산들을 더욱 친근하게 찾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 더불어 산을 통하여 인근 시군과도 상호 교류하게 될 것이다”면서, 김삼곤 회장은 앞으로 산행문화의 보급에 앞장설 것임을 표방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