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식품 전문기업 (주)하회물산 신축준공

person (주)하회물산
schedule 송고 : 2012-04-27 10:07
일일생산량 10만미, 전국 최고규모 최첨단 생산시스템

수산식품 전문기업 주식회사 하회물산(대표이사 조병태)이 5월 2일 신축이전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한다. 

(주)하회물산은 ㈜하회마을종합식품(대표이사 서진태)에서 70억여원을 투자하여 안동간고등어 등 수산식품을 전문으로 설립한 기업으로 경북바이오산업단지에 부지 2,700평에 연건평 1,200평, 지하1층, 지상2층 규모에 일일 생산 10만미의 수산물을 생산할 수 있는 전국 최고규모 시설과 최첨단 자동화 및 냉풍건조 시스템, 위생설비 등을 갖추었다.
 
주요 제품은 안동간고등어를 비롯 반건생선과 고등어조림 등 가정간편식(HMR)을 생산하여 홈쇼핑 및 대형유통업체 등을 통해 전국으로 판매되며 올해 250억원의 매출이 기대되고 있다.


 
㈜하회물산과 더불어 두부와 콩, 마관련 제품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주)하회마을종합식품을 모기업으로, 식품유통기업 ㈜효림원, 곡물가공전문 (주)효림원 농산, 외식프랜차이즈 ㈜하회명가, 온라인 유통전문 ㈜좋은꿈마케팅, 마전문 가공업체 ㈜안동흑마 등 명실상부한 식품전문그룹을 표방하며 올해 연매출 1,000억원을 목표로 하는 중견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주)하회물산의 조병태 대표는 “하회물산은 지역의 농산물자원과 안동의 브랜드가치, 하회마을의 전통을 기반으로 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가장 한국적인 음식과 세계적인 문화를 결합한 음식의 신한류 ”K-FOOD“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여 지역을 넘어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는 다부진 목표를 밝혔다.


 
이를 위해 하회마을 양진당 이정숙 종부와 목석원 김종흥 타목을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600년 하회마을의 정성과 장인의 혼을 담은 식품기업으로의 비전을 그리고 있다.
 
한편 5월 2일 11시 풍산 경북바이오산업단지 신축공장에서 열리는 (주)하회물산 신축준공 기념식은 홈쇼핑 및 전국 대형 유통기업의 관계자와 안동지역 기관장 및 풍산인근 지역주민 등 500여명을 모시고 축하공연, 공장투어, 주민잔치 형식으로 성대하게 열릴 예정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치·경제"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