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은 아자개장터 새봄맞이 행사에 구름 인파 몰려

person 문경시
schedule 송고 : 2012-04-16 09:38

 

문경시는 가은아자개장터 홍보 및 농 · 특산물 판매 촉진을 위하여 4월 14일(토) 10시 문경시 가은읍 왕능리 가은아자개장터 내에서 「아자개장터 새봄맞이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장에는 이번 선거에서 당선된 이한성 국회의원과 고윤환 문경시장, 권영하 시의원을 비롯한 도의원과 시의원들이 대거 참석하여 장터를 찾아온 시민들과 관광객들로부터 축하와 환영의 박수를 받았다.

벚꽃이 절정을 이룬 화창한 봄날을 맞아 가족단위로 놀러 나온 시민들과 관광객들로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구름 인파가 몰려 시장에 나온 특산물과 산나물들은 일찌감치 모두 팔렸고, 장터 내 식당과 인근 상인들은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하루를 보내며 즐거워했다.

드라마 『태조왕건』에서 열연했던 아자개(탤런트 김성겸)가 당시에 입었던 복장으로 출현하여 팬사인회와 함께 무료 사진촬영을 하였고, 특유의 코믹한 멘트로 관중들의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 날 행사장 무대에는 도립국악단의 사물놀이, 판소리, 민요와 도립교향악단, 불우리 풍물패, 문경새재 아리랑 공연단, 소리풍경이 격조 높은 공연을 펼쳤으며 중간 중간에 각설이 공연도 곁들여 흥겨운 한마당 행사가 되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인구의 감소와 소비패턴의 변화 등으로 경쟁력을 잃어가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비롯한 지역 경제 전반의 활력을 되살리고, 복지행정을 구현하여 우리 문경을 활력이 넘쳐나고, 웃음꽃이 피어나는 삶의 터전으로 가꾸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