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북부지구 방과후학교 페스티벌 개최
person 금성초등학교
schedule 송고 : 2007-10-24 18:24
소규모 학교 간 연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방과후학교의 활성화
금성초등학교(학교장 김정한)는 농촌 지역의 학생, 학부모에게 다양하고 우수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인근의 가음, 상천초등학교와 소규모 학교 간 방과후학교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 교육 발전과 학생들의 특기 신장에 힘써 왔다. 그 동안의 운영 결과 보고를 위해 오는 10월 24일북부지구 방과후학교 운영교가 본교에 모여 경북 북부지구 방과후학교 페스티벌을 개최하게 되었다.
본교는 학교 간 연계 운영을 위해 인근의 3개 학교 학생과 교직원이 모여 한마음 축제와 방과후학교 운영 설명회를 개최하고 교육 시설을 정비하였다.
연계 프로그램은 특기ㆍ적성 교육을 위주로 본교와 협력 학교에 분산 개설하였고 여름 방학 중 방과후학교도 운영하였다. 또한 학부모, 지역민을 대상으로 본교와 협력 학교에서 일일 교양 강좌, 야간 취미 교실 등의 평생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지도 교사 및 강사의 전문성 신장과 수업력 향상을 위해 학부모와 인근 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연수와 수업 공개를 실시하고 있다.
소규모 학교 간 방과후학교 연계 프로그램 운영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교육비 경감 효과를 가져 왔으며, 학교가 지역 교육을 이끌어가는 문화 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학부모, 지역민이 참여하는 방과후학교 활성화에 긍정적인 도움을 주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