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과학대학,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LINC) 육성사업 '선정'

person 안동과학대학
schedule 송고 : 2012-03-30 09:18
현장실습집중형 '경북 유일'
 안동과학대학(총장 권상용)이 28일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발표한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LINC) 육성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심사 평가에서는 ‘산학협력 선도형’ 부분 10개 대학, ‘현장실습 집중형’ 부분 20개 대학 등 전국에서 총 30개의 전문대학이 선정됐다.
 
 안동과학대학은 경북에서 유일하게 ‘현장실습 집중형’ 부분에 선정돼 지역산업과 밀착된 현장실습 중심의 전문대학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LINC 사업은 대학-기업이 공동으로 지역 산업의 수요에 맞는 인력양성과 기술개발을 통해 지역대학과 지역산업의 공생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산학협력을 통해 대학교육 시스템을 개선함으로써 취업 미스매치를 없애고 지역산업 수요를 반영한 대학의 특성화를 지원한다.
* LINC : Leaders in INdustry-college Cooperation
 
 특히 안동과학대학은 이번 사업과 관련해 경북도와의 사업투자 확약을 받는 등 지방자치단체, 산업체 등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통해 지역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산학협력 기반구축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 대학은 이번 사업을 통해 연간 3억원 내외의 사업비를 최대 5년간 지원받게 된다.
 
 안동과학대학 권상용 총장은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지역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산학협력 기반을 구축했다”며 “현장중심의 교육체제를 강화하고 지역 산업체에 적합한 맞춤형 인력을 양성함으로써 학생들의 취업률 향상과 실질적인 산학협력 활성화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육"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