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어진 얼굴과 몸매를 즐겨라!

person 문경시
schedule 송고 : 2012-03-23 09:30
문경시 뷰티~ 라인 주부건강교실 운영, 참가자 모집

문경시보건소(소장 안길수)는 주부 비만개선을 위해 뷰티~ 라인이라는 주제로 주부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주부가 가정의 건강모델이 되어야 가족의 건강을 지킬 수있다.
 날씬한 몸매! 올바른식사 생활과 규칙적인 운동으로... 뷰티~ 라인을 주제로 4월 17일부터 7월 17일 까지 3개월/주2회(화, 목) 과정으로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프로그램 시작 전 체성분 분석과 유연성 체크 등 체력검사를 통해 비만도 등 자신의 몸 상태를 파악한 후 주2회 과정의 체계적인 비만탈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프로그램 내용은 비만과 관련한 영양, 운동 등 전문가들의 강의와 함께 다이어트파워워킹, 스트레칭, 근력강화운동, 에어로빅 등 신체활동 프로그램 등으로 편성 운영되며, 또한, 건강원스톱 스비서 사업과 연계 운동, 영양, 비만, 절주, 금연 상담서비스를 통해 대상자에게 맞는 실천요령 등 건강문제에 대한 다양한 정보제공도 받을 수 있다.
 
 참여자격은 문경시 거주자로서 체질량지수(BMI) 25이상 이거나 체지방률 28% 이상인 30~55세미만 주부가 대상이고 신청기간과 접수는 3.26~4.13까지 선착순 60명을 모집하며 신청시 보건소 체력단련실에서 체지방 검사를 통해 프로그램 참여 가능여부를 확인받게 된다.


 
 본 프로그램은 과체중, 경도비만, 중증도 비만인을 대상으로 식생활과 신체활동 습관을 변화시키고, 변화된 생활습관을 지속시켜 정상체중을 유지하게 하는데 목적이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주부들의 비만율 감소 및 비만으로 인한 합병증 예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며 많은 주부들이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개강식은 오는 4월 17일(화)에 있을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는 분은 보건소 건강관리담당 부서☏054/550/8064로 문의하면 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