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양면 삼산1리 주민일동 등 장학금 기탁 이어져
봉양면 삼산1리(이장 이종헌)주민들이 2012. 3. 2(금) 09:30 의성군청을 방문하여 의성군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기탁식을 가진 자리에서 삼산1리 이종헌 이장은 “마을주민들의 소중한 정성과 뜻이 담겨져 있다“ 고 말하며 ”의성군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학생들에게 작은 희망의 씨앗이 되길 바란다.” 는 뜻도 함께 전했다.
이날 또한 (주) 대경에스코(대표 윤학상)에서도 지역의 인재육성에 써 달라며 장학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주)대경에스코는 지난 2011년도 1월에 500만원을 기탁한테 이어 올해도 의성군 장학회에 장학기금을 전달했다.
(주)대경 에스코는 소각로 전문환경업체로 소각로 기술과 시장을 개척하여 쓰레기의 안정적 처리에 기여하고 있다. 의성읍 오로리에 생활폐기물소각시설위탁관리업체를 운영하고 있으며 1일 15톤의 소각처리를 하고 있다.
이에 앞서 지난2월 27일에는 의성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과장으로 재직하다가 퇴임을 하시는 김동윤 과장님께서 퇴임기념으로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한데 이어 29일에는 금성농협(농협장 유척준)에서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위해 써 달라며 장학금 400만원을 기탁했다.
장학금을 전달받은 의성군수(김복규)는 “지역주민, 사업자, 출향인 등 지속적인 관심과 애향심은 우리군 발전의 밑거름이 되고 있음을 강조하면서 장학금을 기탁하여 주신 소중한 뜻에 따라 향토인재육성에 쓰여 지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