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산불감시요원 발대식 개최

person 의성군
schedule 송고 : 2012-02-16 09:26
  의성군(군수 김복규)은 날로 대형화 되어 가고 있는 산불에 효율적으로 대    처하고 산불감시요원으로서의 자긍심과 경각심을 고취시켜 체계적이고 효율    적인 감시 및 초동진화 태세를 확립하고 산불예방 및 진화시 안전 사고예방    을 위해 2월 15일 산불감시요원 발대식을 의성군민회관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발대식에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산불감시원, 군청산불특별진화대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방지 홍보영상을 상영하고 산불방지 지침과 산불예방홍보 무전기 등 산불장비 취급요령과 안전사고 예방요령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고
  또한 산불감시 요원들은 “우리의 다짐“을 통해 산림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산을 아끼고 사랑하며 산불로부터 산림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기로 결의 하였으며 뒤이어 “산불없는 의성! 할 일 많은 의성! 살기좋은 의성 !”이라는 구호제창으로 일체감을 조성시켰다.
 
  특히 의성군은 전체면적의 71%를 차지하는 7만9천여헥타의 산림을 보호하기 위해 산불취약지와 대형산불 우려지 628필지 8,344헥타에 대하여 입산통제 구역으로 지정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넓은면적에 유사시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49명을 의성, 사곡, 안계 등지에 분산 배치시켜 초동진화 태세를 확립하고 산불감시요원을 산불취약지 등에 배치하였다.
 
  군청 관계자는 효과적인 산불예방 활동전개와 유관기관 공조를 강화하여 산불조기발견 및 초동진화 역량을 강화하고 산을 사랑하는 직원들로 구성된 군청 산불특별진화대를 운영하는 등 산불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여“산불 없는 맑고 푸른 의성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