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열정으로 달려온 보람의 2011, 송년사
존경하는 문경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신묘년 한해가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먼저, 여러 가지로 어려운 가운데도 문경시 발전을 위해 이끌어 주시고 밀어주시는 시민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한해를 돌이켜 보면 열정과 보람 그리고 새로운 도전의 한해였던것 같습니다.
지난 1년간 주요 시정 추진성과를 살펴보면
먼저, 2015 세계군인체육대회 유치 등 글로벌 스포츠중심도시로의 도약입니다.
금년 3월 2015 세계군인체육대회 유치단 현지실사시 시민들의 단합된 환영열기는 전 세계를 감동시켰고 5월 CISM 서울총회에서 유치를 확정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또한, 제14회 세계정구선수권대회는 40개국 1,000여명의 선수가 참석하여 성공적으로 개최함으로서 국제행사의 소중한 경험과 자신감도 얻었습니다.
둘째, 일자리가 있는 기업하기 좋은 문경을 건설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실리적인 기업유치전략으로 중견 알짜기업을 유치하여 지역경제의 규모를 키우고 일자리를 늘려갔습니다. 알루텍, 럭스코, 대성계전, 봉룡산업단지를 유치하였고 신기 제2일반산업단지, 영순ㆍ가은ㆍ산양 제2농공단지 조성을 통하여 기업들이 선호하는 최적의 투자환경도 착실히 구축하였습니다.
셋째, 농촌ㆍ농업부분도 많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특화작목을 전략적으로 육성하여 문경사과와 오미자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였습니다.
사과축제, 오미자축제, 한우축제는 문경의 브랜드가치를 더욱 알리고 농가소득창출에 기여하였습니다. 특히 오미자특구는 전국 148개의 지역특구에대한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하는 영광을 얻기도 했습니다.
넷째, 지역간 균형발전을 위한 도로교통망 확충과 친환경 명품녹색도시 조성사업도 추진하였습니다.
무운터널과 단산터널, 우지~공평간 도로개설을 통하여 지역간 균형발전도 차질없이 추진하고 있습니다. 금년에 완공된 모전근린공원은 시민들의 건강을 위한 체육공간과 휴식공간을 제공하였고 모전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은 시민여러분의 사랑을 받는 친환경적인 명품수변공간으로 탈바꿈 할 것입니다.
다섯째, 글로벌 축제와 특화된 문화ㆍ관광도시 인프라 구축입니다.
문경전통찻사발축제는문화체육관광부의 2012년 최우수축제로 선정되어 전국 1,500개 축제중에 TOP 10에진입하였습니다.
국책사업인 3대문화권사업으로 녹색문화상생벨트와 백두대간 불교문화 역사길 조성사업도 차질없이 추진하여 특화된 문화ㆍ관광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여섯째, 교육 및 문화 복지 부문에서도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다양한 교육경비 지원과 서울대학교 병원 연수원ㆍ숭실대학교 연수원의 착공은 더 많은 교육기관의 투자와 인재양성의 기반이 될 것입니다.
영강문화센터의 20개 강좌운영과 노인일자리 지원을 통하여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어르신의 복지도 증진 하였습니다.
이처럼 시민여러분의 성원과 협조를 바탕으로살기좋은 문경건설을 위하여 각 분야별로 총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
사랑하는 동료공직자 여러분!
금년에는 지방자치단체 보건사업 통합성과대회 전국 최우수기관,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대한민국『지방자치경영대전』대상 등 중앙정부와 언론기관으로부터 큰상도 많이 받았습니다.
한편, 거센 도전과 위기의 순간이 있었으며 그 속에서도 단합의 힘과 새로운 희망을 발견한 한해였습니다.
끝으로 한해동안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보내주신 시민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특히, 권한대행의 어려운 시기에 보내주신 저에 대한 걱정과 애정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다가오는 임진년 새해에도 시민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1. 12. 30.
문경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장 성 욱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