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식 동기부여와 시간간리 '켄트 김' 초청 강연회

person 문경시청
schedule 송고 : 2011-12-21 11:38

문경시지역발전협의회는 12월 22일(목) 오후3시 시민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지역 4개 고교(점촌고, 문경고, 문창고, 문경여고) 학생 및 학부모 900명이 참석한 가운데「하버드식 동기부여와 시간관리」란 주제로 켄트 김 초청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문경시지역발전협의회에서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학생들에게 글로벌 시대에 걸맞는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여 지식정보화 사회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자 2009년에 이어 2번째로 마련하게 되었다.

켄트 김은 강연을 통해 평범한 학생으로 고1때 미국으로 건너가 하버드대에 입학할 수 있었던 공부 노하우와,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방법, 세계적인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이들의 노력을 들려주며, 동기부여와 시간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학생들에게 한국을 넘어 세계를 준비하도록 하버드식 학습동기를 부여하고 용기와 자신감을 심어 줄 예정이다.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결심, 용기, 끈기가 있어야 하고 성공하려면 꿈이 있어야 하며 꿈은 이기적인 자기 중심적인 꿈이 아닌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꿈이 있어야 함을 학생들에게 강조한다. 겐트 김은 고 1때 미국으로 건너가 1997년 하버드대를 졸업하고 2005년 한국으로 돌아와 대기업ㆍ학교ㆍ방송 등 강연을 통해 하버드식 동기부여와 시간관리에 대한 자신만의 노하우를 전해주고 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문경시지역발전협의회는 2011년 2월 24일 4기 출범 이래 각종 포럼활동, 분과위원회별 과제 수행 등 지역의 발전을 주도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맡아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