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음식연구회 우리음식교육 “2011 우리음식교육과정” 성황리 종료

person 영양군농업기술센터
schedule 송고 : 2011-12-19 09:51
지역향토음식 발굴 전승과 조리기술의 표준화에 선도적 역할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업기술원 경북전통식품 전문가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우리음식연구회원들과 함께 2011 우리음식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3.31 개강을 시작으로 12.8까지 농업기술센터 생활과학관 이론 및 실습교육 12회, 맛집체험 등 연찬교육 4회 등 우리음식연구회원의 조리기술 습득과 전문능력개발 및 정보교류 기회제공은 물론 영양지역의 특색있는 먹거리 제조기술을 익히고 지역전통음식문화를 계승 발전하는데 실질적인 역할을 담당할수 있도록 대학교수 등을 전문강사로 섭외하여 이론과 실습 및 체험과정을 체계적으로 운영하였다.

특히, 올해는 농업인한마음대회와 연계하여 자체적으로 『우리음식전시관』을 운영하여 지역농업인들과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경북전통음식한마당 행사에도 지역음식을 출품하여 회원들 스스로 강한 자부심을 느끼는 한해가 되었다.

지난 12.8 30여명의 회원들이 참여한 마지막 수업날에는 1년간 배운 요리실력을 발휘하여 정성으로 요리한 떡과 반찬 등으로 조그만 파티를 마지막으로 한해를 마무리 하였으며, 내년에도 더욱 활발한 활동을 다짐하였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내년에도 전통향토음식 이해와 녹색식생활 실천 및 자원화방안을 강구하고, 지역향토음식 발굴 전승과 조리기술의 표준화에 선도적으로 역할을 담당할 우리음식연구회를 실속있게 육성할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