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보건사업설명회 및 건강강좌 개최
person 영양군청
schedule 송고 : 2011-11-24 10:50
주민 관심도와 참여율 제고를 통한 보건의료사업 활성화 목적
영양군에서는 11월 24일 오후 1시30분 문화체육센터에서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 노인회장, 이장, 부녀회장 등 주민대표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건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목적은 지역주민관심도와 참여율을 높여 보건의료사업을 활성화 하고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확산하여 주민 건강수준을 높이고자 함이다.
주요내용은 2011년도 건강마을가꾸기사업 추진결과 우수마을과 보건사업유공 민간인 및 공무원을 포상하여 격려하고, 2011년 보건사업성과와 2012년 주요보건사업을 안내하고 주민들의 사업참여를 독려하였으며, 대구경북 고혈압ㆍ당뇨병관리사업단 교육정보센터장을 초빙하여 “심뇌혈관질환예방ㆍ관리”를 주제로 건강강좌를 실시했다. 부대행사로 건강체험관 운영과 함께 성인병검사와 각종 질병에 대한 상담을 병행했다.
사업설명에서 권영택 영양군수는 지역사회 보건의료문제와 군민들의 다양한 보건의료욕구를 충족시키고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영양을 만들어가기 위해 다양하고 체계적인 통합보건시책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히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서 보건의료인의 사명감과 헌신적인 노력과 함께 주민 스스로도 건강을 가꾸고 지키는 노력을 해줄 것을 당부하고, 설명회에 참석한 마을 대표들께도 마을의 건강지도자로서의 역할을 담당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