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맞아 동호인 생활체육대회 봇물 터지듯
천고마비의 계절, 짧기만 한 가을을 놓칠세라 생활체육 동호인들이 주말을 맞아 각종 대회를 열고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뽐내며 결실의 기쁨을 누린다.
▶ 제2회 안동시장기 생활체육 그라운드골프대회
먼저 안동시생활체육협의회가 주최하고 안동시그라운드골프연합회(회장 강종화)에서 주관하는 제2회 안동시장기 생활체육 그라운드골프대회가 이달 12일 금요일, 생활체육공원 그라운드골프장에서 개최된다.
안동지역 그라운드골프 동호인 6개 클럽, 10팀 1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8홀 3라운드 1회 경기로 진행되며 최저 타순으로 개인전 등위와 단체전 등위를 결정한다.
최근 가족단위 레포츠로 각광받고 있는 그라운드골프는 골프와 게이트볼의 특징과 재미를 접목시킨 신종 레포츠로서 특별한 스윙기술이나 경험, 장비를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초심자들도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으며, 적은 비용으로 골프의 묘미를 맛보고 친목과 우의를 다질 수 있어 머지않아 가족단위 대중스포츠로 급속히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
▶ 제6회 하회탈배 전국동호인테니스대회
한편, 이달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안동시생활체육협의회 주최, 안동시테니스연합회(회장 정원대) 주관으로 제6회 하회탈배 전국동호인테니스대회가 개최된다.
전국의 배드민턴 동호인 350개팀 700여명이 참가하는 이번대회는 시민테니스구장을 비롯해 안동지역 대다수 테니스장에서 단체전 없이 개인복식 경기를 진행하게 되며 조별 풀리그 예선 후 각 조 1, 2위 팀이 본선에 진출해 토너먼트 경기로 순위를 가린다.
대회 첫 날인 12일에는 여자부, 13일은 동호인부, 마지막 날인 14일은 오픈부 경기가 펼쳐진다.
▶ 제5회 안동시장기 생활체육 야구대회
또한 제5회 안동시장기 생활체육 야구대회가 이달 13일부터 28일까지 생활체육공원 야구장에서 주말경기로 개최된다.
안동시생활체육협의회가 주최하고 안동시야구연합회(회장 박세현)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클럽 2개부 13팀, 직장 1개부 7팀 등 총 20팀 400여명이 참가하여 토너먼트 경기를 펼칩니다.
▶ 제5회 안동시장배 생활체육 수영대회
마지막으로 안동시생활체육협의회가 주최하고 안동시수영연합회(회장 권기상)에서 주관하는 제5회 안동시장배 생활체육 수영대회가 이달 14일(일) 청소년수련관 수영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초등저학년부, 초등고학년부, 중ㆍ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중년부, 장년부로 나눠 경영 58종목, 계영 24종목, 이벤트 6종목의 경기를 펼친다.
안동시(시장 김휘동)에서는 가을을 맞아 다채롭게 개최되는 이들 생활체육대회가 밝고 건강한 여가문화 창출에 기여하고 생활체육 인구의 저변 확대에도 좋은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