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쌀 환경 페스티벌
의성군민축제인 가을빛고운 대축제 마지막 날 행사로 한국인의 근본 먹거리인 “의성 쌀 만나보세요!”란 테마로 제2회 의성(황토.의로운)쌀 페스티벌이 개최 됐다.
“제2회 의성(황토.의로운)쌀 페스티벌”은 10월 11일 하루동안 안계면 용기리 위천변 체육공원과 안계평야 일원에서 의성군과 농촌지도자의성군연합회, 농업경영인의성군연합회,의성군생활개선회, 의성군 4-H연합회, 의성군농민회 등 농업인단체가 주관하여 쌀과 관련된 축제의 한마당을 펼쳤다.
쳐 었다.
의성 쌀 페스티벌에서는 최근 각종 대회나 품평회에서 가장 우수한 쌀로 인정 받고 있는 의성쌀의 우수성을 도시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홍보하는 브랜드쌀 전시회와 “쌀 판매 코너”를 마련 당일 생산한 쌀을 직접 소비자들께 판매하는 현장신청을 받는다.
농경생활 그린체험으로 “벼 수확작업, 쌀음식 만들기, 떡매치기,쌀 튀밥 튀기기, 콩.고구마 사리체험, 소달구지타기”등 다양한 농경체험 행사가 마련되기도 하였다.
이 밖에 축제에 방문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메뚜기 잡기”“오리 및 아기돼지 잡기”“가래떡 만들기”가 이벤트 행사로 펼쳐지기도 하였다.
특히, 메뚜기잡기는 어린시절 모두가 한번쯤은 경험한 농촌의 옛 기억을 되살리는 소중한 추억행사로 쌀 축제의 백미로 자리매김 하기도 하였다.
한편 이번 행사를 추최한 의성군에서는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을 맞아 도시민과 농업인이 함께하는 도ㆍ농 상생 화합축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많은 준비와 정성을 기울이고 있으며, 고향을 떠나 살고 계시는 출향인과 향우회에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