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광영 의원, 발로 뛰면서 확인한 시민불편사항 집행부에 요구

person 안동시의회
schedule 송고 : 2011-10-25 09:35
안동시의회 손광영 의원 제140회 임시회 시정질문 눈길

안동시의회 손광영 의원은 10월 24일 제140회 안동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진행된 시정 질문에서 동지역 천연가스(LNG) 미공급세대에 대한 공급대책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대해 집행부인 안동시에 질의하는 등 평소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파악한 다양한 분야에 대해 집중 질의해 눈길을 끌었다.
 

손 의원은 천연가스 공급과 관련해 주택밀집도가 떨어지는 단독주택 지역의 공급대책과 저소득층을 포함한 차상위계층, 장애인세대 및 사회적 배려대상자에 대한 수용가 부담이나 내관공사 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방안에 대해 강구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 태화동 영남맨션 부근 40세대, 태화동 KBS방송국 사거리 운안ㆍ태화 지역 205세대, 운안동 상일ㆍ대원한숲아파트 부근 100세대, 안기동 대원아파트와 경동아파트 부근~성창여고 지역 500세대와 공사후 산재되어 있는 50여 곳을 포함 900여 세대에 대한 하수관거 정비공사의 내년 예산반영 상황과 추진일정에 대해 질의했다.

특히 방범용, 주정차단속, 쓰레기투기방지, 청사관리를 위해 이미 설치된 286개의 CCTV와 앞으로 설치되는 137개를 포함 총 413개의 CCTV관리대책에 대해 질의한 후 현재 부서별, 기능별로 분산 운영중인 관제시스템을 통합할 수 있는 통합관제센터를 설치할 것을 요청했다.

이외에도 무료주차장 활용방안, 보존 부적합 국공유재산 매각 방안, 특용작물 재배를 통한 소득증대방안, 무안대 부지, 70사단 부지, 영호초등 부지, 태화동 구 한전부지 등에 대한 대책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집중 질의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손 의원은 “하수도 악취냄새 등 직접 확인한 결과를 토대로 질의함으로써 빠른 시일 내 집행부가 사업 검토할 수 있도록 평상시 지역현안사항을 차곡차곡 준비했고 앞으로도 평상시 시민들의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치·경제"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