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해양바이오산업 육성과 발전을 위한 심포지엄 및안동대학교 해양바이오산업연구소 개소식

person 안동대학교
schedule 송고 : 2007-10-09 18:16

국립 안동대학교 부설 해양바이오산업연구소는 오는 10월 10일 안동대학교 지역협력관 세미나실에서 “경북해양바이오산업 육성과 발전을 위한 심포지엄 및 안동대학교 해양바이오산업연구소 개소식”을 개최했다.

안동대 해양바이오산업연구소(소장 최식영)와 경북전략사업기획단(단장 장래웅)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급변하는 지식정보화 시대에 날로 중요성을 더해가는 해양바이오 정책개발 및 해양바이오 연구분야의 확대 및 글로벌화를 위해 정책발굴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각계분야 정보교류 활성화와 국가 균형발전에 기여코자 시행됐다.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지역 내 경북해양바이오산업의 육성 발전을 위한 산학연과의 네트워크 구축과 관계 기관과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정보공유 및 연계체제 정립과 활성화가 기대된다. 또한 안동대학교 해양바이오산업연구소 개소와 함께 경북북부지역을 중심으로 바이오산업의 발전에 한층 박차를 가할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경북북부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해양바이오산업은 경북지역의 4대 지역혁신전략산업중의 하나로서, 경상북도에서 21세기 신 해양 시대를 맞아 동해안의 해양산업을 지역성장 동력산업으로 채택하고 있다.



더불어 안동대학교의 해양바이오산업연구소 설립을 계기로 안동지역의 청정한방 및 농업기반의 건강생물산업과 해양바이오산업을 융합한 퓨젼바이오산업의 기반 창출로 지역의 생물건강기업체들의 사업 다각화와 제품의 다양화, 고품질화를 통하여 지역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기업의 설립 및 이전을 유도하며 해양바이오 산업관련 기초 및 핵심기술의 개발과 전문 인력의 교육 및 양성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육"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