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도 광특회계 신규사업 봉양면소재지ㆍ사곡산수유권역 최종 선정

person 의성군청
schedule 송고 : 2011-10-11 11:21

의성군(군수 김복규)은 2012년도 광특회계 일반농산어촌개발 신규사업으로『봉양 면소재지 종합정비』와『사곡 산수유권역 종합정비』사업이 선정되는 성과를 이루었다.

본 신규사업은 2011년도 3월 경상북도를 거쳐 농식품부로 신청서를 제출 하였으며, 경상북도 현장 실사와 농식품부의 사업 프리젠테이션을거쳐 10월 최종 확정되었다.

봉양면소재지 종합정비사업은 총 사업비 91억원으로 지역주민들을 위한 생활편익 시설과 문화복지 시설을 종합적으로 확충하는 등 면소재지 기반시설을 정비하여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사곡 산수유권역 종합정비사업은 전국 최고의 산수유마을 만들기를 목표로 총 사업비 56억원을 투입, 도농교류행사와 생태관광을 통한 지속가능한 농촌마을로 조성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사업성검토를 통해 선정된 신규 사업은 지역 주민들과 전문가, 행정이 공동 참여하여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도 협의를 거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은 상하수도, 도로, 문화복지기반시설 확충 등을 통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도시민의 농촌유입을 촉진하여 국토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한편 군은 2012년도 광특회계 일반농산어촌개발분야에 95억원을 확보하여 재정자립도가 열악한 군의 재정확보와 더불어 지역별 특색있는 마을 조성을 통한 농촌지역개발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