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의성마늘 양념소스 사과페스티벌』개최

person 의성군청
schedule 송고 : 2011-10-07 09:58
세계 제일 의성마늘,사과의 우수성을 알린다~

의성군(군수 김복규)은 『2011 의성 가을빛고운 대축제』의 주요행사로 10.7~8일 이틀동안 『제3회 의성마늘 양념소스 사과 페스티벌』을 의성종합운동장 좌측 행사장에서 10월 7일 09:00 테이프 커팅을 시작으로 개최된다.

전국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의성마늘과 사과의 우수성을 홍보ㆍ전시하고 체험행사등을 통해 소비자가 함께 어울리게 되는 이번 행사의 주 전시장에서는 의성마늘, 마늘 양념소스, 마늘을 이용한 요리, 마늘가공품을 전시하는 마늘전시장과 명품 의성사과 전시장을 설치하여 운영하게 된다.

특히, 국내외 마늘을 비교하여 진짜 의성마늘을 구별할 수 있는 코너를 설치하여 소비자들이 앞으로 속지 않고 쉽게 구매가 가능하게 하였으며, 농산물 의로운오형제(벼,사과,마늘,고추,자두) 홍보존과 마늘을 이용해 만든 작품 조형물, 각 전시공간에 포토존을 설치하여 사진을 액자에 넣어 기념품으로 증정함으로써 의성농산품 홍보와 함께 소중한 추억거리도 제공하게 된다.

마늘을 이용한 소스 및 요리를 시식하는 체험코너와 당첨이 되면 의성농특산품을 증정하는 다트게임코너는 매년 길게 줄을 설 정도로 인기가 높아 선물도 받고 의성마늘의 특이한 맛과 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어 관람객들에겐 일석이조의 대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의성사이버영농조합에서도 의성마늘 및 가공제품, 사과, 황토쌀, 가을빛고운제품등 50여종의『의성장날』농특산품 전시 판매행사를 곁들이고 있다.

의성군에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의성마늘, 사과등 농산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체험하게하여, 의성의 이미지 제고는 물론 경제적 파급효과 극대화로 지역경제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