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지역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상영금속 오상완 대표 장학금 300만원 기탁]
지난 9월 28일 가음면 출신 출향기업인 (상영금속 :울산시 울주군 소재) 오상완 대표가 우리지역의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300만원을 기탁하였다. 오 대표는 "의성군에서 우수한 지역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펼치고 있는 장학사업에 출향인의 한사람으로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는 또 “고향의 후배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꿈을 펼칠 수 있는 여건조성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면서 지역의 후배들이 앞으로 사회가 요구하는 꼭 필요한 일꾼으로 성정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농업회사법인(주) 청아띠 배종진 대표 장학금 1,000만원 기탁]
지난 9월 30일 원예브랜드육성사업 주경영체인 농업회사법인(주) 청아띠 배종진 대표가 원예브랜드육성사업 고추종합처리장 준공식 현장에서 우리지역의 교육발전을 위한 장학기금 1,000만원을 기탁하였다. 배종진 대표는 지난 2월달에도 장학기금 5,000만원을 기탁하는 등 우리지역의 장학사업에 꾸준한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고 있다. 배종진 대표는 “지역기업인으로서 우리지역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인재를 키우는 일에 보탬이 되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다.”고 전하면서 “우리지역의 기업인들이 지역인재를 육성하는데 많은 관심을 가져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청아띠는 청결고춧가루와 참기름 등을 가공하는 식자재 전문업체로 전국 각 학교 급식 제공 등 연간 16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기업이다
[다인면양곡협회 회원일동 장학금 100만원 기탁]
다인면양곡협회 회원일동(회장 김규문)이 9월 30일 의성군청을 방문하여 장학기금 100만원을 전달하였다. 기탁식에서 김규문 회장은 “지역의 미래 희망이자 원동력이 될 인재양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회원들이 뜻을 모아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장학회 관계자는 “장학금 기탁은 의성 관내 학생들이 좋은 환경에서 마음껏 공부하고 꿈을 키워 미래의 의성의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뜻이 담겨 있다”며 “군민의 한결같은 마음을 담은 장학금 기탁으로 인해 의성의 미래가 밝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