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노인복지관 개관 1주년 기념 한마당 개최
금성노인복지관(이형철 관장)에서는 2011년 9월 28일 09시 30분부터 16시까지 금성노인복지관 강당 및 일대에서 개관 1주년 맞이 기념 한마당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식전행사 가요교실을 시작으로 YOYO클럽공연단, 문화예술지원사업 공연팀의 공연, 사물놀이 공연, 의성지킴이 풍물단의 난타공연등의 축하공연이 진행되었으며, 축하공연이 끝난후 개회식이 열였으며, 오후에는 개관 1주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여러 가지 체험부스 및 1000냥 바자회를 실시하였다.
체험부스에서는 금성보건소의 협조로 건강관리부스를 운영하였으며, 지역자원봉사단체들의 협조로 어르신들을 위해 메이크업부스와 비누공예부스를 운영하였고, 1000냥바자회에서는 지역사회기관 및 지역의 주민들이 후원해준 물품(신발, 옷, 가전제품, 생활필수품 등)이 판매되었으며, “1000냥 바자회”를 통한 수익금은 지역의 독거어르신들의 난방비 복지사업비로 쓰여질 계획이다.
또한 이번 1주년 기념 한마당 행사에서는 지역의 많은 자원봉사단체들이 행사에 협조를 하였다. 의성자원봉사센터봉사단, 의성군청가족봉사단, 국선도봉사단, 금성적십자봉사단, 탑리레지오봉사단, 불교선교회봉사단, 금성여성대학20기봉사단, 금성자율방범대 등 각 봉사단에서 모여든 50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자원봉사 활동을 하였다.
이번 개관 1주년 기념 한마당을 통해서 지역주민과 지역사회기관에 긍정적인 인식을 제고하고, 지역사회협의체와 네트워크 구축 및 지속적인 자원연계망을 확충하며, 더불어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 살아가는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