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안동한우홍보사절 선발대회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07-10-08 09:04
안동한우를 홍보할 최고의 미인을 뽑았다
전국 최고의 고급육으로 소비자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안동한우를 홍보할 홍보사절 선발대회가 지난 2005년에 이어 이달 6일 저녁 6시 KBS안동방송국 공개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안동봉화축산업협동조합과 전국한우협회안동시지부가 주최하고 안동시와 KBS안동방송국, 안동문화원이 힘을 모아 무한 경쟁 FTA시대에 대비해 경쟁력 있는 명품 안동한우(안동비프)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홍보하기 위한 방편으로 실시했다.

안동한우 홍보사절 선발은 용모, 체형, 교양, 화술로 구분해 심사한 결과 최고 미인인 진에는 박선주(20세)양이, 선에는 조윤미(20세)양이, 미에는 박이경(24세)양이 각각 진선미로 안동한우를 홍보하는 사절로 최종 결정되었다.

이번 대회에서 선발된 진·선·미는 행사 다음날인 7일 안동시청을 출발해 분수대-웅부공원-안동역-천리교-제일생명 사거리-서부초등사거리-성소병원-목성교-안동시청을 도는 카퍼레이드를 벌였다.

한편 안동시에서는 2005년부터 사료ㆍ혈통ㆍ사육 등 생산이력시스템 운영으로 고급육 생산과 명품 안동비프 브랜드로 옛 명성을 되찾아 가고 있는가 하면, 금년 가을부터 풍산, 풍천일대에 사료비 절감과 양질의 조사료를 생산하기 위하여 대단위 조사료생산단지조성 등 최고급 안동한우를 생산을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